'페이커' 이상혁 전설이 되다…롤 e스포츠 초대 '전설의 전당' 등극-cmriindia

‘페이커’ 이상혁 전설이 되다…롤 e스포츠 초대 ‘전설의 전당’ 등극

T1의 미드 라이너 ‘페이커’ 이상혁이 리그 오브 레전드(LoL) 초대 전설의 전당 헌액자로 선정되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2024년 5월 23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 사실을 발표하며, ‘페이커’가 처음으로 만들어진 ‘전설의 전당(Hall of Legends)’에 가장 먼저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페이커가 헌액된 이유는 뛰어난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 플레이와 함께 LoL e스포츠 업계에 수차례 기여한 업적 때문입니다.
또한, 그는 전 세계 수백만의 팬들에게 영감을 주었으며,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설의 전당 헌액이 결정되었습니다.

‘LoL e스포츠 전설의 전당’은 LoL e스포츠와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매년 한 명의 프로 선수를 선정하여 전설의 전당에 헌액하게 됩니다.
헌액자는 e스포츠 게임 업계 베테랑과 각 지역의 전문가로 구성된 독립 투표단에 의해 선정됩니다.

 

LoL e스포츠 전설의 전당 선정 기준

‘LoL e스포츠 전설의 전당’은 국제적 지위와 국제 대회 및 지역 리그 우승 기록, 포지션별 주요 통계, LoL e스포츠에 대한 전반적 기여도 등을 기준으로 선정됩니다.
헌액자로 선정되면 업적을 기리는 특별한 트로피를 받으며, 게임 내에서는 헌액된 선수를 기념하는 특별한 게임 패스와 컬렉션이 공개됩니다.

팬들은 이를 통해 전설의 전당에 입성한 선수를 축하해 줍니다.
더불어 헌액자 본인과 그의 역사적 순간을 반영한 특별한 장식 콘텐츠로 팬심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또한, 헌액자와 소속 팀은 패스와 세트 판매 수익의 일정 비율을 받게 됩니다.
전설의 전당은 다른 스포츠에서 운영되는 명예의 전당 개념을 LoL e스포츠만의 방식으로 해석한 기념 행사입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올해 초 전설의 전당 신설을 발표하며, 게임, 스포츠, 커뮤니티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인물을 공식 선정하여 그들의 행보를 기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 초대 헌액자로 T1의 미드 라이너 페이커 이상혁(프로게이머)이 선정되었습니다.

 

‘페이커’ 이상혁 전설의 전당 등극 우승 업적

T1의 미드 라이너 ‘페이커’ 이상혁은 지난 2013년 데뷔 이래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 역사에서 가장 성공적인 선수로 손꼽힙니다.
그는 LoL e스포츠 최고 권위의 대회인 월드 챔피언십에서 2013년, 2015년, 2016년, 2023년 총 4회의 우승을 차지하며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013년 첫 출전한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한 그는 2015년과 2016년에는 전례 없는 2연속 월드 챔피언십 우승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2023년 한국에서 열린 월드 챔피언십에서도 우승을 거머쥐며 여전히 최고의 기량을 과시했습니다.

페이커는 국제 대회인 미드시즌 인비테이셔널(MSI)에서도 2016년과 2017년에 두 번 우승했습니다.
한국 지역 프로 리그인 LCK에서는 10회 우승을 기록하며 가장 많은 우승컵을 들어 올린 선수로 남아 있습니다.

그는 LCK에서 가장 많은 경기(935경기, 세트 기준)에 출전해 631승을 기록했으며, 3,000킬과 5,000어시스트를 넘긴 유일한 선수입니다.
이상혁은 뛰어난 기술적 역량과 게임의 판도를 바꾸는 플레이로 ‘불사 대마왕’이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전설의 전당 투표인단은 그가 국제 대회와 지역 대회에서 가장 많이 우승한 선수라는 성과뿐만 아니라 e스포츠에 대한 전반적인 기여도까지 감안해 초대 헌액자로 선정했습니다.
존 니덤 라이엇 게임즈 이스포츠 부문 사장은 페이커 이상혁은 리그 오브 레전드와 e스포츠 역사에서 가장 상징적이고 영향력 있는 인물이라고 했습니다.

LoL e스포츠에서 우수함의 대명사이며 전설의 전당 최초 헌액자에 걸맞은 자격을 갖췄기에 초대 헌액자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라이엇 게임즈는 2013년 데뷔한 이상혁은 10년 이상 현역 선수로 활동하면서도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다른 선수들이 본받고 싶은 선수로 꼽힐 정도로 모범적으로 생활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사회 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선행을 베푸는 등 사회적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페이커' 이상혁 전설이 되다…롤 e스포츠 초대 '전설의 전당' 등극-cmriindia-1

 

서울에 ‘페이커 신전’ 세운다

페이커 이상혁의 전설의 전당 헌액을 기념하여 오프라인에서도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전장인 ‘소환사의 협곡’에서는 이상혁의 헌액을 기념하는 게임 내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팬들은 이상혁의 정상까지의 여정을 기념하는 특별한 장식 콘텐츠를 얻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 내 이벤트는 이상혁이 걸어온 길을 되짚어 보며 그의 결정적인 순간과 업적을 조명하는 이벤트 패스를 포함합니다.

전설의 전당 헌액 기념으로 ‘불사대마왕’ 테마의 장식 콘텐츠, 컬렉션, 스킨도 제공됩니다.
또한, 2023년 롤드컵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던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하이커 그라운드(HiKR Ground)가 ‘페이커’ 이상혁의 전설의 전당 입성을 축하하는 ‘페이커 신전(Faker Temple)’으로 변신합니다.

이 행사는 2024년 5월 29일부터 2024년 6월 16일까지 총 3주간 운영되며, 건물 전체가 이상혁의 헌액을 기념하는 공간으로 꾸며집니다.
LCK는 팬들이 이 공간을 방문해 이상혁의 헌액을 다양한 방식으로 축하하고 그의 활약을 기억하며 즐거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공간에는 이상혁의 행적과 업적을 담은 전시물과 미디어 콘텐츠가 상영됩니다.
쌍방향 체험을 통해 팬들에게 이상혁의 히스토리와 영광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꾸며졌습니다.

‘페이커 신전’에서는 특별 제작된 키캡을 포함한 다양한 상품들을 팬들이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됩니다.
이 상품들은 페이커 이상혁의 전설의 전당 헌액을 기념하여 특별히 제작된 것으로, 팬들에게는 매우 소중한 기념품이 될 것입니다.

이벤트에 참가한 팬들은 페이커의 상징적인 요소들이 담긴 키캡을 포함해 다양한 굿즈를 받을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이러한 상품들은 페이커의 이미지나 상징을 담고 있어, 팬들이 그의 업적을 기념하고 개인적으로 소장할 수 있는 특별한 의미를 가집니다.

추첨을 통해 제공되는 상품에는 키캡 외에도 페이커의 사인이 들어간 포스터, 한정판 티셔츠, 게임 아이템 코드 등 다양한 굿즈가 포함될 예정입니다.
이 이벤트는 팬들이 ‘페이커 신전’을 방문하여 그의 헌액을 축하하는 동시에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로 구성되었습니다.

팬들은 이 추첨 이벤트를 통해 페이커의 헌액을 더욱 특별하게 기념할 수 있으며, 소중한 기념품을 통해 그의 역사적 순간을 언제나 기억할 수 있게 됩니다.

 

라이엇, ‘페이커’ 전설의 전당 상세 콘텐츠 공개

2024년 5월 29일,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선수 ‘페이커’ 이상혁의 업적을 기리는 ‘전설의 전당’ 콘텐츠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발표는 페이커의 업적을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해 다양한 인게임 및 오프라인 이벤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페이커가 제작에 참여한 ‘아리’와 ‘르블랑’의 신규 스킨과 함께 페이커의 별명인 ‘불사대마왕’을 상징하는 비주얼 효과, 아이콘, 감정표현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의 수익 일부는 페이커와 그의 구단에 환원됩니다.

이벤트 패스는 페이커의 여정을 따라가며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제공하는 콘텐츠입니다.
이를 통해 신규 스킨 ‘떠오른 전설 르블랑’, 페이커의 역대 LoL 월드 챔피언십 우승 스킨 3종, ‘브로콜리 남작’ 칭호, 페이커 와드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또한 ‘떠오른 전설 아리’, ‘불멸의 전설 아리’ 등의 신규 스킨을 컬렉션에 따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스킨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LoL 최초로 구현된 다양한 효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킨별로 ‘소환사의 컵’이 등장하는 귀환 모션, 페이커의 안경이 각인된 대지 문양, 포탑 철거 시 나타나는 페이커의 시그니처 등 입니다.

가장 고가인 ‘시그니처 불멸의 전설 컬렉션’은 59,260RP로, 약 48만 원에 해당합니다.
페이커의 전설의 전당 헌액을 기념하는 오프라인 공간도 운영됩니다.

2024년 5월 29일부터 2024년 6월 16일까지 서울시 중구 하이커 그라운드(HiKR Ground)에서 ‘페이커 신전’이 열립니다.
이곳에서는 페이커 ‘엄지척’ 형상화 동상, 상습 숭배 및 기습 숭배 존, 전설의 전당 스킨 체험 존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추첨을 통해 특별 제작 키캡 등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설의 전당 콘텐츠는 2024년 5월 30일부터 LoL 테스트 서버(Public Beta Environment)에 적용되며, 2024년 6월 13일부터 라이브 서버에 정식 도입됩니다.

인게임 이벤트를 포함한 추가 소식은 2024년 6월 14일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전설의 전당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