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cmriindia-특성

스타크래프트 2

스타크래프트 2 – 상세 리뷰

스타크래프트 2 는 비디오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후속작입니다. 2010년 첫 작품인 자유의 날개가 출시되면서 발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군단의 심장과 공허의 유산까지 3개의 작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스토리 상으로 2차 대전쟁을 다룹니다.

전작에서는 상당수의 임무 목표가 단순히 상대 진영을 괴멸시키는 것이었던 데 반해, 스타크래프트 2의 캠페인에서는 더욱더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제공합니다. 전작과는 달리 하나의 종족에만 집중한 구성이라 자유의 날개에선 테란 캠페인만 존재하며, 저그와 프로토스 캠페인은 확장팩인 군단의 심장과 공허의 유산에서 각각 다뤄집니다.

4가지 플레이 방식

장대한 스토리의 캠페인부터 최고의 멀티플레이어 모드, 아케이드에서 즐기는 전문적인 토토사이트 지정 게임들과 협동전까지 스타크래프트 II에는 여러분을 위한 다양한 게임 모드가 있습니다.

캠페인

스타크래프트-2-캠패인-cmriindia

테란, 저그, 프로토스 캠페인을 플레이하며 다가오는 위협으로부터 은하계를 지킬수 있습니다.

장점

  • 신규 플레이어
  • 스타크래프트 II의 세계관을 사랑하는 팬

대전 모드

스타크래프트-2-대전-모드-cmriindia

세계 최고의 실시간 전략 e스포츠 베팅 사이트에서 실력을 키우고 멀티플레이어 래더 상위에 오르십시오.

장점

  • 경쟁을 즐기는 플레이어
  • 친구와 함께 2대2, 3대3 또는 4대4 경기로 다른 사람들을 상대로 대전하고 싶은 플레이어

협동전 임무

스타크래프트-2-협동전-임무-cmriindia

다양한 능력을 지닌 여러 사령관 중 하나가 되어 친구와 한 팀으로 흥미진진한 임무를 수행하십시오.

장점

  • 신규/중급 플레이어
  • 다른 사람들과 친목을 다지고 싶은 플레이어

사용자 지정 아케이드 게임

스타크래프트-2-아케이드-게임-cmriindia

커뮤니티가 만든 게임 모드를 플레이하거나 스타크래프트 II 편집기로 나만의 게임을 만들어보십시오.

장점

  • 다양한 사용자 지정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은 플레이어

독특한 세 종족

스타크래프트 2의 세 종족은 각각 특유의 개성과 경기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종족별로 매우 독특하고 다양한 유닛과 건물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나의 종족을 선택해 완벽하게 익히거나 세 종족 모두를 플레이해 보시길 바랍니다.

테란

다양한 기술과 뛰어난 기지를 갖춘 인간
비교적 최근에 코프룰루 구역에 모습을 드러낸 테란은 수 세기 전 지구에서 출발하여 불운한 운명에 처한 식민 원정대의 후손입니다. 프로토스의 진보한 기술, 저그의 타고난 용맹성을 갖추지 못한 테란은 다양한 유닛을 조합하여 부대를 구성하고, 적과 맞섭니다.

독특한 특징

  1. 공중으로 이륙하는 구조물
  2. 바이킹과 화염차와 같은 변신 가능한 유닛
  3. 보병, 기계 스타일 등 다양한 전략

주요 유닛

  • 해병
    지상 및 공중 유닛 모두 공격할 수 있는 경보병 유닛으로, 피해를 잘 입지만 여러 유닛이 모이면 강력한 힘을 냅니다.
  • 공성 전차
    공성 모드로 전환하여 가공할 위력의 원거리 포격을 가할 수 있는 중장갑 유닛입니다.
  • 전투순양함
    지상 및 공중에 있는 적에게 강력한 공격을 펼치는 거대 주력함입니다.

저그

무자비하게 세상을 집어삼키는 흉포한 야수 군단
교활한 칼날 여왕이 이끄는 외계 생명체 저그는 앞을 가로막는 모두를 해치우며 우주를 공포로 몰아넣습니다. 저그 종족은 기술을 이용하여 무기, 장갑, 우주선 등을 만들어내지 않습니다. 대신, 생물학적 적응과 계획적인 변이로 그러한 기능을 효과적으로 충족시킵니다.

독특한 특징

  1. 땅속으로 잠복하는 유닛
  2. 저글링과 뮤탈리스크와 같이 빠르게 움직이는 유닛 군단
  3. 저그 기지에 생체 물질로 영영분을 공급하는 점막 확산

주요 유닛

  • 저글링
    한 번에 두 마리씩 생산되는 이동 및 공격 속도가 빠른 근거리 공격 유닛으로, 소규모의 적 유닛을 습격하는 데 유용합니다.
  • 뮤탈리스크
    지상 및 공중 유닛 모두 공격할 수 있는 다목적 공격 유닛으로, 전면전보다는 소규모 접전이나 견제에 유용합니다.
  • 울트라리스크
    광역 피해를 주는 칼날을 지닌 거대한 지상 유닛으로, 튼튼하지만 이동 속도가 느립니다.

프로토스

황금 함대와 진화된 사이오닉 기술을 갖춘 고귀한 고대 전사
수천 년간 신비로운 고대 종족 프로토스는 은하계 한 편을 지배해왔습니다. 각각의 프로토스 전사들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능력과 용기를 지니고 있으며, 강력한 사이오닉 능력과 놀라운 기술력으로 크게 진보하였습니다.

독특한 특징

  1. 시간에 걸쳐 재충전되는 보호막을 지닌 유닛
  2. 거신과 우주모함과 같은 강력한 개별 유닛
  3. 유닛을 생산하는 차원 관문 기술

주요 유닛

  • 광전사
    모든 프로토스 지상 군대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기본 근접 공격 유닛입니다. 업그레이드하면 도망치는 적을 단숨에 따라잡을 수 있습니다.
  • 고위 기사
    사이오닉 폭풍으로 모여있는 적에게 막대한 피해를 주는 고급 유닛입니다.
  • 우주모함
    프로토스 기술의 정점입니다. 지상 및 공중 유닛 모두를 공격하는 단거리 요격기를 실은 주력함입니다.

초보자를 위한 스타크래프트2 노하우

1. 일꾼 생산을 멈추지 말라

자원 채취는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자원 채취 없이는 더 많은 부대를 만드는 것도, 빠르게 적진에 침투하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하나의 미네랄 또는 하나의 가스 당 3명의 일꾼을 할당하는 것이 최적입니다.

따라서 진지 하나에 대략 30 유닛의 일꾼이 필요합니다. 게임이 전개됨에 따라 확장 기지를 세우게 되면, 생산된 일꾼 절반을 새로운 기지로 옮겨 각각의 기지에서 자원채취가 이루어지도록 해야 합니다.

2. 자원 소비를 아끼지 말라

대부분의 스타크래프트 플레이어들은 자원을 충분히 빠르게 사용하지 않습니다. 미네랄을 1000 이상 보유하고도 게임에서 지는 경우도 경험했을 것입니다. 만약 당시에 해병이라도 몇 부대 더 있었더라면 게임 결과가 달라졌을 텐데 말입니다.

만약 사용되는 자원보다 채집되는 자원이 더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면, 병영, 군수공장, 우주관문, 관문 등 전투 유닛을 생산할 수 있는 건물들을 더 많이 짓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만약 저그를 택했다면 부화장를 늘리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그래도 자원이 남는다면 무기와 아머를 업그레이드합니다.

3. 공격-이동과 이동 명령

유닛들을 이동시키는 데에는 두 종류의 명령이 있습니다. 하나는 이동이고 다른 하나는 공격-이동이다. 단위 유닛이나 부대를 선택한 상태에서 맵이나 화면을 우클릭하면 단순한 이동 명령을 내린 것입니다. 이동과 공격-이동의 가장 큰 차이점은, 공격-이동의 경우 목적지까지 가는 길에 적들이 등장하면 이들을 모두 없앨 때까지 이동을 잠시 멈춘다는 것입니다.

반면 단순한 이동 명령어로 움직이는 유닛들은 주변에 적들이 있든 없든 목적지만을 향해서 가게 되고, 따라서 적 유닛들의 공격에 속수무책으로 당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따라서 만약 퇴각 중이 아니라면 언제나 공격-이동 명령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4. 맵과 지형, 그리고 이용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유리하게 사용하라.

스타크래프트 2에는 다양한 멀티플레이어 맵이 제공되며, 스스로 맵을 만들 수 있는 툴까지도 주어집니다. 게임 속 모든 맵에 익숙해지기까지는 어느 정도의 시간이 필요한 것은 분명하지만, 각각의 맵이 가지고 있는 특성 중 상대방을 괴롭힐 수 있을 요소들을 파악하는 데에 특히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합니다. 젤나가 감시탑을 점거하는 단순한 행동으로도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단 하나의 지상 병력을 보내기만 하면 되니까. 또한 가능한 한 적들보다 높은 지형에서 공격하는 것이 화력에 있어 유리합니다. 맵 상의 다양한 장소에 파괴가 가능한 배리어들이 있는데, 이들을 부수면 지름길로 사용할 수 있거나 상대방이 의도하지 않은, 상대방의 진지로 향하는 뒷문 역할을 할 수도 있습니다. 지상 공격이 가능한 병력으로 이러한 배리어들을 부술 수 있습니다.

5. 생산 활동을 가속시킬 수 있는 기술들을 활용하라

스타크래프트 2에서 크게 달라진 것 중 하나는 생산을 가속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입니다. 각각의 종족들은 독특한 방식으로 생산을 가속하는데, 에너지를 사용하는 댓가로 자원 채취나 생산 활동을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 프로토스 플레이어라면 “크로노 부스트”라는 기술을 유닛 생산 건물이나 기술 개발 건물들에 걸 수 있습니다.

크로노 부스트가 걸린 건물은 생산성이 높아져서 더 빨리 유닛을 뽑아내거나 더 빠르게 기술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연결체에 이 기술을 걸어 탐사정를 빨리 뽑아내고, 관문에도 걸어 전투 유닛을 빨리 모으거나 테크 트리를 빠르게 올려볼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