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LCK-챌린저스-리그-스프링-플레이오프-cmriindia

2024년 LCK 챌린저스 리그 스프링 플레이오프전

 

2024년 lck 플레이오프 일정
롤 게임 lck 경기일정 2024
e스포츠 롤 채린저스 리그

 

2024년 LCK 챌린저스 리그 스프링 플레이오프전 이 현재 3라운드 플레이오프에 진입했습니다.
플레이오프는 2024년 4월 8일 월요일에 시작하여 결승전은 2024년 4월 12일 목요일에 펼쳐질 것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지난주 진행된 플레이오프 2라운드 결과에 따르면 kt 롤스터가 농심 e스포츠 아카데미를 3 대 1로 이기고, 디플러스 기아가 한화생명 e스포츠를 3 대 1로 이겼습니다.
이는 두 팀인 kt 롤스터와 디플러스 기아가 각각 다음 라운드로 진출했음을 의미합니다.

2024년 LCK 챌린저스 리그 스프링 플레이오프전 2라운드에서는 POG에 kt 롤스터의 ‘지니’ 유백진이 2번, 디플러스 기아의 ‘라헬’ 조민성이 3번 선정되었습니다.
이 두 선수는 맹활약하여 각각의 팀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이로써 2024 LCK 챌린저스 리그의 스프링 시즌은 흥미진진한 경기와 높은 수준의 경쟁력을 보여주며, 결승전을 향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2024년 LCK 챌린저스 리그 스프링 플레이오프전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 적용

플레이오프 2라운드부터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이 적용됩니다.
이는 각 팀이 한 번 지면서도 아직 최종 탈락하지 않고 계속해서 경기에 참여할 수 있는 형식입니다.

2라운드에서 승리한 두 팀은 3라운드 승자조에서 대결하게 됩니다.
이 대결에서 승리한 팀은 결승 직행을 차지하며, 패배한 팀은 아직 기회를 잃지 않고 3라운드 패자조로 내려가게 됩니다.

이는 한 번 패해도 결승 직행을 위해 부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면, 2라운드에서 패배한 두 팀은 3라운드 패자조에서 대결하게 됩니다.

이 대결에서 승리한 팀은 결승진출전에 진출하기 위한 마지막 기회를 획득하게 됩니다.
3라운드 패자조와 결승진출전에서 지는 팀은 해당 토너먼트에서의 모든 경기를 마치고 최종적으로 탈락하게 됩니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각 팀은 두 번의 기회를 가지며, 경기의 결과에 따라 계속해서 경쟁할 수 있습니다.

 

2024년-LCK-챌린저스-리그-스프링-플레이오프전-1

 

LCK 챌린저스 리그란?

LCK 챌린저스 리그(LCK CL)는 리그 오브 레전드 대회를 일컫는 말입니다.
대한민국의 전문 e스포츠 경기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소속 10개 팀의 2군팀이 참가하는 대회입니다.

이 리그는 LCK의 미래를 이끌어갈 유망한 선수들이 출전하여 경기력을 키우고 발전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2021년부터 LCK에 프랜차이즈 제도가 도입되면서, 기존의 2부 리그인 CK가 2020년 여름 시즌을 끝으로 폐지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그 자리에 2군 리그인 LCK 챌린저스 리그가 신설되었습니다.
LCK 소속 10개 팀은 이제 모두 의무적으로 2군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미래 선수들의 육성과 경기력 향상이라는 목적에 부합하도록 LCK CL의 참가 최소 연령이 16세로 규정되었습니다.
LCK 챌린저스 리그는 한국 리그 오브 레전드의 미래를 이끌어갈 유망한 선수들에게 매우 중요한 발전과 경험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선수들은 경기력을 향상시키고 프로 경기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으며, 한국 e스포츠 게임의 미래를 책임질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LCK 챌린저스 리그는 한국 리그 오브 레전드의 발전과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024 LCK 챌린저스 일정

 

플레이오프 3라운드 승자조 경기

플레이오프 3라운드 승자조 경기는 2024년 4월 8일 월요일 오후 5시에 kt 롤스터와 디플러스 기아가 대결합니다.
이 두 팀의 정규 시즌 상대 전적은 0 대 2로 디플러스 기아가 우위에 있습니다.

정규 시즌에서는 kt 롤스터가 디플러스 기아에게 패배한 경험이 있었지만, kt 롤스터는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약세를 보였던 디플러스 기아를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결국 두 팀은 결승으로 향하는 관문에서 대결하게 되었습니다.

kt 롤스터가 이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팀 역사상 처음으로 Champions League 결승전에 진출하게 됩니다.
반대로 디플러스 기아가 승리한다면 Champions League 3회 우승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어떤 팀이 승리하여 결승전으로 직행할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두 팀 간의 치열한 대결이 예상되며, 이는 많은 팬들과 전문가들 사이에서 논란의 여지가 있는 중요한 경기로 평가됩니다.

 

플레이오프 3라운드 패자조 경기

플레이오프 3라운드 패자조 경기는 2024년 4월 9일 화요일 오후 5시에 한화생명e스포츠와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가 맞붙게 될 예정입니다.
이 두 팀은 시즌 초반부터 중계진들과 전문가들에게 우승 후보로 평가받았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의 패배로 벼랑 끝인 패자조에서 대결하게 되었습니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이번 시즌 정규 시즌 대결에서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를 상대로 2 대 0으로 모두 이기며 자신감을 키웠습니다.

그러나 플레이오프에서는 강력한 상대팀을 상대로 승리해야 하며, 이를 통해 자신들의 팀력을 입증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편,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는 디펜딩 챔피언으로서의 명성을 지켜내기 위해 저력을 보여줘야 합니다.

이번 시즌에도 그들의 강력한 경기력과 전략이 여전히 유효한지를 입증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이 패자조 경기에서는 더 이상의 코인이 남아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승리를 통해 결승진출전으로 향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이번 경기는 두 팀 간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며,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레이오프 3라운드 결승 진출전

플레이오프 3라운드 결과 승자조 경기에서 이긴 팀과 패자조 경기에서 이긴 팀은 2024년 4월 11일 목요일 오후 5시에 결승진출전에서 대결하게 될 것입니다.
대망의 결승전은 2024년 4월 12일 금요일 오후 5시에 열리게 될 예정입니다.

이번 결승전에서는 이번 시즌 ALL-CL 팀과 베스트 코치, 정규 시즌 MVP도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번 스프링 플레이오프는 현장과 온라인 이벤트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오프 현장에 방문하는 팬들은 선착순과 추첨을 통해 클래퍼, CL 트로피 뱃지 등 다양한 경품을 받아갈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으로는 승부 예측과 선수들에게 직접 질문을 남길 수 있는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CL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024년 LCK 챌린저스 리그 스프링 플레이오프전 3라운드 출전 참가 팀

  • 1.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
  • 2. 디플러스기아
  • 3. DRX
  • 4. 한화 생명 e스포츠
  • 5. KT 롤스터
  • 6. Gen.G 글로벌 아카데미
  • 7. OK저축은행 브리온
  • 8. T1 이스포츠 아카데미
  • 9. 피어엑스 유스
  • 10. 광동 프릭스

 

2024 LCK CL 입장권 예매

2024 LCK CL 스프링 플레이오프는 WDG e스포츠 스튜디오(서울 중구)에서 오프라인 경기로 진행됩니다.
경기 시작 24시간 전부터는 온라인으로 티켓을 예매가 가능하며, 일반석은 15,000원으로 판매되고 시야 방해석은 12,000원입니다.

경기는 생중계로 네이버 e스포츠, 아프리카TV, 유튜브 등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련 콘텐츠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4 LCK CL은 LCK 리그 법인이 주최하고 주관하며, 한국e스포츠협회가 총괄적으로 운영합니다.
이에 더불어 WDG가 방송 제작을 담당하며, 우리은행이 후원사로 참여합니다.

이러한 구성을 통해 LCK CL은 전문적인 대회 운영과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광범위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